Loading...

전체메뉴

2310 KEYBOARD CLASS회원가입

영문,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을 조합, 8~32글자
- -
@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식회사 사운드플레이스 (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한다)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 배송 및 환불 등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회원자격 유지 ·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여부 확인, 각종 고지 · 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사무 처리
회원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합니다.
 

구분

이용목적

수집항목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 및 상담 등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선택) 마케팅 수신여부, 서비스 관련 설문(유입경로), 전화상담 여부, 추천인 아이디

SNS 계정을 통한 간편가입

SNS 계정을 이용한 회원가입

※ SNS로부터 제공받은 정보는 회원가입 단계에서만 이용하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 즉시 파기합니다. 또한, 당사의 회원가입 절차를 통해 고객이 직접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

이메일, 계정 Key 값

이벤트 응모

이벤트 진행 및 고지사항 안내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문/결제/배송

주문 상품의 결제 및 환불, 요금결제, 배송 등

결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휴대폰번호, 이메일,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정보(주문자 및 수취인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사이트 접속 시 수집될 수 있는 개인정보

소비자보호를 위한 법적 의무 준수, 서비스 통계 분석 등

IP Address, 쿠키, 방문일자, 서비스 이용기록


2. 개인정보의 항목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아이디(혹은 소셜로그인 정보), 비밀번호, 이름,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생년월일,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결제정보

선택항목 : 주소(배송지 정보), 마케팅 수신여부, 마케팅 수신동의 암호화된 이용자 확인값(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수집방법은 회원 가입시 회원가입 정보 기재 및 이메일 등 개별 문의를 통해 진행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 서비스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 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 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 채무관계 정산시까지
- 기타, 회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4.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회원님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정정, 동의 철회, 삭제(탈퇴), 처리 정지,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과 탈퇴는 사이트 내의 회원정보수정을 통해 직접 열람 또는 수정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단, 회원탈퇴시 아이디는 부정, 도용으로 인한 피해 발생 우려로 개인정보는 완전히 삭제되지만 아이디는 수집됨을 고지합니다. 재가입시 동일 아이디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①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 열람 및 수정 : 마이페이지(우측 상단) - 회원정보수정
  - 회원 탈퇴(삭제) : 마이페이지(우측 상단) - 회원정보수정 - 회원탈퇴

②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한 경우

  - 마케팅 수신 : 마이페이지(우측 상단) - 회원정보수정 - 마케팅수신여부

   (회원정보수정 절차는 PC/모바일 방법이 동일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절차는 파기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내부관리계획 수립 ·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로 기술적 조치를 하고있습니다.

7.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cookie)는 HTTP 서버에서 사용자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파일로써 회원님의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이러한 쿠키(cookie)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브라우저 형식이나 서비스 이용 형태를 얻게 되며, 이러한 쿠키 정보를 바탕으로 회원님께 유용하고 보다 편리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게 됩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 (Log-in) 이 필요한 회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8.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예외의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회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 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그 밖에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9.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락 업체

위탁업무 내용

CJ택배

서비스 물품 배송 등의 물류 업무

토스페이먼츠(주)

결제처리(휴대폰, 무통장입금, 계좌이체, 신용카드, 지류상품권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비즈톡

SMS/MMS(문자메시지), 카카오 알림톡 발송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이름 : 백세준
- 직책 : 상무이사
- 전화 : 02-3664-0134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사운드플레이스 (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2310 KEYBOARD CLASS (이하'웹 사이트'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란 '2310 KEYBOARD CLASS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사운드플레이스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말하며, 이는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ID를 부여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이용자'란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의미합니다.
  ⑤ '콘텐츠'란 ‘웹 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정보로서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 한 법률 제 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영상, 이미지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입니다.
  ⑥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PASSWORD)’란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와의 조합을 말합니다.
 2. 제1항의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이전 부터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 기존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 발송, 홈페이지 게시 등으로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3.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5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호호 등에 관한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6조 회원가입과 탈퇴
 1. 회원가입은 회원이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로부터 회원가입에 대한 승낙을 받은 때 완료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회원의 실명을 확인하는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상기 비회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연기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② 가입정보가 중복되는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가하였거나, 그러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였다고 의심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을 침해하는 행위
  ⑥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은 언제든지 이 약관에 따라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본적으로 회원이 신청한 회원탈퇴를 승낙합니다. 다만,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탈퇴의 승낙을 거절하거나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이행하여야 하는 법률상 의무가 존재하는 경우
  ②회원과 회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가능성이 상당한 경우
 4.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 습니다.
 6.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제6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 습니다.
 8.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9.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10. 제9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 니다.
 1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이용자의 회사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다른 이용자 및 아티스트의 권리나 명예를 침해하는 경우
  ④ 명백한 이유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상습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⑤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경우
  ⑥ 동일한 계정을 다수가 사용하는 경우
  ⑦ 계정을 판매하거나 양도하는 경우
 1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제공 및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은 웹 사이트에 기재합니다.
 2. 제 7조 1항보다 고사양이 요구되거나 컴퓨터 이외의 다른 장치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 등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에 그 내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사이트에 표시하거나 이메일, 휴대전화 등을 통해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이용 시 Wi-Fi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이동통신사로부터 별도의 데이터 통신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6.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으나, 정기/비정기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 혹은 시간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 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통보를 원칙으로 하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서비스의 영상 콘텐츠를 무단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특히 영리목적, 음란물, 불법배포, 해킹 등에 대해서 회사는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혹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9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2310 KEYBOARD CLAS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하거나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회원에게 문자메시지(SMS), 전자우편(Email) 기타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광고 수신을 거절할 수 있는 방법을 회원에게 함께 제공하며 회원은 광고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하기와 같은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금지된 변경
  ④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이용하도록 하는 행위
  ⑥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⑦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조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2조 게시물
 1.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④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⑤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해당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②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③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 는 경우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⑤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2.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
  ①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모바일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동일한 ID로 다수의 PC,모바일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④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 대여,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
  ⑤ 서비스 이용 중,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5조 청약철회 및 환불
 1. 회사와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등 구매일 또는 수령 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 고객센터나 웹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시면 강의의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는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 또는 천재지변 사유로 서비스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서비스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환불을 한 경우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서비스 등을 반환하여 야 하며,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
 5.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

 

제 16조 환불의 기준

 회원은 제15조에 따라 회사에 청약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수 있고 환불을 적용하는 기준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기간형 온라인 강의

환불요청일

환불금액

결제일로부터 7 일 이내 수강 시작 전

결제대금 전액

수강기간 시작일로부터  7 일 이내, 3 개 이하 강의 영상을 이용한 경우

결제대금 전액

수강기간 시작일로부터  7 일 이후, 총 수강기간 혹은 수강진도의  1/3 이 지나기 이전

결제대금의  2/3 에 해당하는 금액

총 수강기간 혹은 수강진도의  1/3 이 지난 후부터  1/2 이 지나기 이전

결제대금의  1/2 에 해당하는 금액 

수강기간 혹은 수강진도의  1/2 이 지난 후

환불불가

 * 전액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할인되기 전의 정상가격에서 소정의 금융수수료가 포함된 일별 또는 강의 별 차감금액 * 수강기간 일수 (또는 강의수)를 "결제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하며, 환불 신청 한 시점에 따라 환불금이 "결제금액"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2. 특별 강좌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에서는 별도의 수강 취소·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도서 및 기기 등의 환불
  ① 교재 및 태블릿 PC, 기타 전자기기 등 재화는 포장 훼손 및 사용 없이 반환한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제품포장의 훼손으로 인해 제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되는 경우 위 15조 2항 2호에 해당하여 제품 초기 불량을 제외하고 환불 할 수 없습니다.
  ② 교재 및 태블릿 PC, 기타 전자기기 등 재화의 파손, 파본, 배송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추가 배송비용 없이 재발송하거나 환불해 드립니다. 이 때 회원은 반드시 배송 받은 재화를 먼저 회사에 반송하여야 합니다.
 4. 서비스 등에 따라 별도의 환불규정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서비스 등 또는 웹 사이트에 명기합니다.
 5. 제공받은 “사은품”이 있다면 회원은 이를 반환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사용하거나 훼손한 경우에는 동종 상품의 판매가격에서 소비자피해보상규정의 손율 등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해야 합니다.
 6. 당사의 서비스 등을 다른 유통경로로 구매한 경우 별도의 명시가 없는 한 회원은 최종 판매처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7. 환불은 구매한 강의의 기본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이 되며, 추가혜택 및 이벤트 기간의 강의 수강기간은 환불에서 제외됩니다.
 8.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7조 회원탈퇴
 1. 회원이 웹 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 대리인이 웹 사이트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 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18조 회원자격 상실 및 정지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도용한 경우
  ②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⑥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 는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 송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웹 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본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8.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캡쳐 하거나 하려는 경우
 9.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10.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
 11.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2.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19조 저작권
 1.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 및 제3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또는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18조 제8항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 할 수 있습니다.

 

제 20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 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이용자와 회사 관련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07월 20일부터 적용합니다.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