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전체메뉴

FAQ

질문
강의/수강
수강신청에 대해 문의하고 싶어요.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실 경우 고객센터[1600-3423] 혹은 [1:1문의]로 문의해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질문
강의/수강
수강 기간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1. 강의의 수강기간은 강의 상세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2. 수강 신청이 완료된 강의의 수강기간은 [내강의실]-[수강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강의/수강
수강 시작일은 언제부터 적용되는 건가요?
2310클래스는 결제 후 즉시 수강이 시작되며 수강시작일을 임의로 정할 수 없습니다.
질문
강의/수강
해외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2310 클래스는 해외에서도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교재 배송의 어려움이 있으니 수강 신청 전 고객센터[1600-3423] 또는 [1:1문의]로 문의 바랍니다. 
질문
강의/수강
커리큘럼은 어디에서 확인 할 수 있나요? 
강의 상세페이지 내에 [커리큘럼]을 클릭하시면 해당 강의에 대한 커리큘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강의/수강
커리큘럼의 순서가 있나요?
순서가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상세페이지 아래에 이미지로 안내되어 있으니 학습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질문
강의/수강
수강을 연장 / 재수강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2310키보드 클래스는 수강 연장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수강기간이 종료 된 이후 재수강이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질문
강의/수강
강의노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나요?
2310클래스는 강의노트를 교재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된 교재 혹은 구매한 교재는 개인의 학습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2차 가공 및 외부 배포 등은 엄격하게 금지합니다.
질문
강의/수강
강의 이어보기가 가능한가요? 
2310클래스의 모든 강의 영상은 수강기간내에 이어보기가 가능합니다.
질문
강의/수강
수강 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나요?
2310클래스는 암호화 동영상 혹은 보안 서비스가 적용된 컨텐츠로, 재생을 위해서는 전용 Kollus Player 설치가 필요합니다.
동영상 시청을 위해 컨텐츠를 클릭할 경우 Kollus Player의 설치 안내 팝업이 노출되며 스마트폰 및 모바일 환경에서는 해당 OS의 앱마켓 (App Market)으로 연결이 됩니다.
해당 플레이어는 2310class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플레이어 자체의 단독 사용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질문
강의/수강
동영상 재생 시 오류가 발생했어요.
2310클래스의 강의 영상은 모두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서비스 됩니다.
따라서 와이파이(데이터)등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재생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한지 확인해 주시고, 정상동작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는 최소 2개이상의 브라우저에서 실행테스트 시도를 권장합니다.
또한 2310클래스는 초고화질 강의 영상을 제공하므로 일부 구형 기기에서 약간의 버퍼링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upport.catenoid.net 을 통하여 찾아보실 수 있으며 해결이 어려우시면 [고객센터(1600-3423)] 또는 [1:1문의]로 문의바랍니다.
질문
강의/수강
동영상 다운로드나 녹화가 가능한가요?
2310클래스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로 다운로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동영상 녹화프로그램을 이용해 무단으로 캡쳐를 시도하게 되면 그 즉시 아이디가 차단되며 더이상 강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일 동영상 녹화기능을 제공하는 Windows 게임 바, Mac OS의 Quick Time Player등이 실행된 상태에서 강의를 수강시 캡쳐시도로 인지하여 차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강의/수강
시스템 요구사항이 어떻게 되나요?
2310클래스는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이용 가능하나 아래의 사항처럼 사용에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Windows XP SP2 이상의 운영체제가 필요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Windows 7,8,10을 권장합니다.
  • Mac OS 환경에서 Paralles, VMWare 등 가상머신을 통한 Windows 운영체제에서 Kollus Player를 구동할 경우 정상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Mac OS에서 Windows 운영체제로 Kollus Player를 사용할 경우, 가상머신이 아닌 Bootcamp를 통하여 Windows로 멀티 부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6배속 이하로 영상재생을 권장합니다.
  • 크롬OS 기반의 크롬북은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질문
강의/수강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나요?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재생가능하나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Apple Safari 등을 권장합니다.
질문
강의/수강
강의를 수강하는데 기기제한이 있나요?
2310class는 한개의 ID당 수강가능한 기기를 2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선 기기등록을 먼저 해야하며 등록된 2대 외의 다른 기기로 수강을 위해선 기존의 기기를 삭제해야 합니다.
기존 기기를 삭제하고 새로운 기기를 등록했는데도 기기를 등록하라는 메시지가 나올땐 [고객센터(1600-3423)]로 문의 바랍니다.